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
즉 고객의 니즈를 찾아 그 결핍을 충족시겨라.
♦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본 과정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Needs를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고객이 바라는 잠재된 고객가치를 찾아낼 수 있도록 한다.
▶ 비정형 고객 데이터에서 고객니즈를 직접 분석하는 실습을 통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정형 고객 데이터에서 고객니즈를 직접 분석하는 실습을 통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누가 참여하나요?
▶ 고객분석 담당자, 고객만족 및 마케팅 전략 기획 실무자
▶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문제해결을 하고자 하는 실무자
▶ 고객 니즈 분석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실무자
♦ 실습은 어떻게?
▶ 고객 니즈 분석을 위한 데이터 분석 실습
▶ 실습을 위한 개인별 노트북(엑셀, 인터넷 연결)
♦ 강의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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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창출, 고객니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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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과정 : 2일, 14시간(교육 니즈에 따른 맞춤형 강의가 가능합니다. 2-20시간 내외)
♦ 강의 특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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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실습을 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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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수집, 데이터 분석, 시각화 등 컴퓨터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활용
♦ 강의 목표 및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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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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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결과를 현업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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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분석과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으로 분석적 사고를 할 수 있다.
♦ 교육 내용
♦ 강사 : 구자룡
- (현)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 (현)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서울특별시)
- Carlson Marketing Group Korea 이사/마케팅실장
-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 한국생산성본부, 멀티캠퍼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국금융연수원 등 출강
- 저서
-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한빛비즈)
- 마케팅 리서치 : Market Sensing & Insight(형설출판사)
- 시장조사의 기술(리더스북)
- 한국형 포지셔닝(원앤원북스)
- 고객만족도 : 조사방법실무지침서 등
“바야흐로 데이터의 시대입니다. 그러나 실제 업무에 사용하려고 하면 딱 떨어지는 데이터가 없는게 현실이지요.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의 필수 조건입니다. 컴퓨터와 온라인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계분석을 실습하기 때문에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시대, 데이터 활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마케터 스스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역량을 강화하여 데이터 리터러시를 높여야 시장과 고객이 보입니다.”
♦ 문의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 교육문의하기
- 교육프로그램 다운로드 : Customer Needs Analytics(KooJaryong_2020)
- 강사 프로필 다운로드 : KOOJARYONG Profile(2020)
♦ 출강이력
- 국민은행
- DB금융
- SK플래닛
- 한국생산성본부 등
♦ 강의현장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