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 교육목적/특징

–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Needs를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하고, 고객이 바라는 잠재된 고객가치를 찾아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핵심요구품질을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방안 및 전략수립에 활용할 수 있음

◊ 교육대상

– 고객분석 담당자, 고객만족 및 마케팅 전략 기획자
–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문제해결을 하고자 하는 분
– 고객가치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
– 신상품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 시 고객니즈 분석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분

◊ 교육내용

모듈1. 고객니즈의 분석

  •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 고객 니즈의 분석 및 발굴 방법
  • 고객의 핵심요구품질 파악
  • 워크샵 : 고객 핵심요구품질의 도출

모듈2.고객가치의 창출 

  • 잠재된 고객 가치를 찾아라
  • 고객 가치 측정과 고객 경험 강화
  • 고객 가치 창출 방안
  • 워크샵 : 고객 가치 창출 방안 수립

♦ 강사 : 구자룡

  • (현)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 (현)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서울특별시)
  • Carlson Marketing Group Korea 이사/마케팅실장
  •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 한국생산성본부, 멀티캠퍼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국금융연수원 등 출강
  • 저서
    •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한빛비즈)
    • 마케팅 리서치 : Market Sensing & Insight(형설출판사)
    • 시장조사의 기술(리더스북)
    • 한국형 포지셔닝(원앤원북스) 등

“바야흐로 데이터의 시대입니다. 그러나 실제 업무에 사용하려고 하면 딱 떨어지는 데이터가 없는게 현실이지요.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의 필수 조건입니다. 컴퓨터와 온라인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계분석을 실습하기 때문에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시대, 데이터 활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마케터 스스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역량을 강화하여 데이터 리터러시를 높여야 시장과 고객이 보입니다.” 

        

 


♦ 출강이력

  • 국민은행
  • SK플래닛
  • DB금융그룹
  • 대구테크노파크, 한국생산성본부 등

♦ 강의현장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