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도시도 무한경쟁을 해야만 하는 시대이다. 도시의 주된 먹거리는 관광과 비즈니스가 되고 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포함하여 관광과 비즈니스의 매력이 넘칠때 도시는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 도시의 규모에 따라 도시 브랜딩 및 마케팅의 대상과 방법도 다를 수 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경쟁도시들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차별화 된 개성과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도시브랜딩을 해야한다. 도시브랜드의 슬로건 하나 만들어 놓는다고 도시브랜딩이 되는 것이 아니다.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시브랜딩을 해야 모두가 찾는 경쟁력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다.

도시브랜드 구축 컨설팅(City Brand Building Consulting)

도시브랜드 구축 컨설팅(City Brand Building Consulting)

♦ Problem & Goal : 현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진단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도시 브랜드 전략의 목표,…

read more
도시경쟁력 평가(City Competitiveness Evaluation)

도시경쟁력 평가(City Competitiveness Evaluation)

♦ 개요 도시경쟁력 평가는 도시의 기반 자원과 활동의 주체들, 그리고 이러한 활동으로 인한 주민의 삶의…

read more
도시브랜드 자산 평가와 지수화(City Brand Equity Index)

도시브랜드 자산 평가와 지수화(City Brand Equity Index)

♦ 개요 도시브랜딩 활동의 결과로 누적된 도시브랜드의 자산을 계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자산 지수…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