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마케팅 업무에 바로 활용하는 온라인 서베이와 통계분석 실습
데이터의 시대입니다. 기업 내부와 외부에 수 많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쓸 만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사실은 없는게 아닙니다.…
데이터의 시대입니다. 기업 내부와 외부에 수 많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쓸 만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사실은 없는게 아닙니다.…
♦ Problem & Goal : 현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진단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도시 브랜드 전략의 목표, 중장기 비전을 반영하여 도시의 미래지향(To-be)…
브랜딩은 평범한 것을 보다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것으로 바꾸는 작업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포지셔닝을 통한 차별화이다. - 추보 구자룡…
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 Peter Drucker ♦ 개요 : 마케팅에 투입된 자원을 비용이 아니라…
♦ 개요 도시경쟁력 평가는 도시의 기반 자원과 활동의 주체들, 그리고 이러한 활동으로 인한 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진단과…
♦ 개요 브랜드 경영의 문제점 및 애로점을 파악하여 브랜드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우선 순위화를 통해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하도록…
♦ 개요 도시브랜딩 활동의 결과로 누적된 도시브랜드의 자산을 계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자산 지수 모형으로 각 구성요소들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 개요 : Brand Power는 소비자들이 사고 싶은 상품을 검토할 때 구매 후보에 들어가는 브랜드(Evokes set)의 영향력으로 파워가 있는 브랜드는…
무엇을 측정할 수 있는가? 측정하는데 얼마나 돈이 들까? 얼마나 빨리 그 결과를 낼 수 있을까? 할 수만 있다면, 시도하라. “측정하면,…
◊ 개요 실패하지 않는 경영,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전제는 미래 시장을 정확하게 읽어 내고 이를 바탕으로 기획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