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문제는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빅데이터를 가지고 무엇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다. 빅데이터는 기술적인 단계를 지나 이제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Big Data’를 가지고 ‘Small Thinking’을 하고 있다면 이제 과감하게 ‘Big Thinking’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빅데이터가 아니라 스몰데이터로도 충분히 데이터기반의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이 되어야 한다. 바로 마케팅 과학이 되어야 한다.

마케팅 ROI 측정과 평가(Marketing ROI Measurement & Evaluation)

마케팅 ROI 측정과 평가(Marketing ROI Measurement & Evaluation)

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manage it. - Peter Drucker ♦ 개요 :…

read more
마케팅 성과 진단(Marketing Performance Diagnosis)

마케팅 성과 진단(Marketing Performance Diagnosis)

무엇을 측정할 수 있는가? 측정하는데 얼마나 돈이 들까? 얼마나 빨리 그 결과를 낼 수 있을까?…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