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 94d562f0 E3ae 46c7 8de8 9449ca85f905

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강원랜드의 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전반에 대해 4과목/각 8강으로 총 32강을 각 25분 분량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각각 문제를 출제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사내에서만 사용하는 동영상 강의였다.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것이지만 체계적인 과정으로 과정 종료 후 자격시험 통과자에 대해 자격 증서(강원랜드 대표이사 명의) 및 자격증(카드형)을 발급 및 제작한다고 했다. 신경이 많이 쓰였으며 정성을 들여 강의했다. 집합 강의는 휘발성으로 사라지지만 동영상은 계속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용어 하나 잘 못되면 오점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개요

주제 : 강원랜드 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일시 : 2022.09.05-07. (동영상 촬영/32차 시 각 25분)

강사 :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대상 : 강원랜드 임직원

주관 : 한국능률협회

장소 : 스튜디오 단아한(서울 마포 합정)


📂 교육 내용


사내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강원랜드와 하이원리조트의 사업 특성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제안했다. 요청받은 과목명을 조금 수정하여 최종적으로 1. 마케팅 전략 실무, 2. 마케팅 리서치, 3. 신상품 개발, 4. 효과적인 가격관리 등으로 구성했다.


영상 촬영을 위한 전용공간이 아닌 일반 스튜이오여서 외부 소음과 자연광이 너무 강한 점 등 동영상을 촬영하기 좋은 장소는 아니었지만 함께해 준 촬영기사의 도움을 받아 무리 없이 3일에 걸쳐 촬영을 끝냈다. 혼자 16시간을 강의하는 것은 참으로 힘든 과정이다. 고독한 싸움이라고 해야 할까? 어쩌면 집합 강의가 가장 쉬운 강의인지도 모르겠다. 수강생들의 반응을 볼 수 없는 상태에서 카메라 렌즈만 바라보고 진행하는 어려움은 줌을 이용한 라이브 강의보다 더 재미없는 강의다. 그런데 인터넷 강의 시장은 꾸준히 존재하니 이 역시 재미있게 촬영에 임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