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이제 누구나 쉽게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데이터 분석 도구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동영상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과 기획 업무를 이제는 데이터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데미에 동영상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직접 수강하셔서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강의로 부담없이 가볍게 즐겁게 학습하시고
보다 현명하게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을 하세요.
유데미 과정 소개 및 수강 신청
https://www.udemy.com/course/ai-xldsq/?referralCode=EDDFF5D1AB26913CEA4E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과정 커리큘럼
섹션 | 강의 | 비고 |
섹션 1.
강의 소개 및 데이터 리터러시 이해 |
1강. 강의 소개 – 왜 지금 AI 데이터 분석인가?
2강. 어떻게 하면 데이터로 비즈니스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까 3강. 데이터 분석 도구를 트렌드에 맞게 선택하는 방법 4강. 데이터 분석의 첫걸음 : 데이터 프레임과 유형 완전 정복 (노코드) 5강. 데이터 분석의 첫걸음 : 기술통계분석을 통한 기초 통계 이해 |
실습
실습 실습 |
섹션 2.
마케팅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
6강. 공공 데이터와 웹 데이터 수집 방법
7강. 질문지 작성과 온라인 서베이 방법(조사설계) 8강. 질문지 작성과 온라인 서베이 방법 실습 9강. 챗GPT를 이용한 데이터 전처리 방법(파워 쿼리와 비교) 10강. 챗GPT를 이용한 데이터 전처리 방법(파워 쿼리와 비교) 실습 |
실습
실습 실습 |
섹션 3.
마케팅 문제 해결을 위한 기초 데이터 분석 |
11강. 데이터 특성 이해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이해
12강. 챗GPT를 이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실습 13강. 집단간 평균 비교를 위한 통계적 가설 검정 이해 14강. 챗GPT를 이용한 통계적 가설 검정 실습 15강. 실험 설계에 의한 A/B 테스트 분석 이해 16강. 챗GPT를 이용한 A/B 테스트 분석 실습 |
실습
실습 실습 |
섹션 4.
마케팅 문제 해결을 위한 고급 데이터 분석 |
17강. 변수 간의 연관성 파악을 위한 상관 관계 분석 이해
18강. 챗GPT를 이용한 상관 관계 분석 실습 19강. 변수 간의 인과성 파악을 위한 인과 관계 분석 및 예측 분석 이해 20강. 챗GPT를 이용한 인과 관계 분석 및 예측 분석 실습 21강. 고객 군집에 따른 세분화 마케팅을 위한 군집화 분석 이해 22강. 챗GPT를 이용한 군집화 분석 실습 23강. 고객 의견과 감정 파악을 위한 텍스트 데이터 분석 이해 24강. 챗GPT를 이용한 텍스트 데이터 분석 실습 |
실습
실습 실습 실습 |
섹션 5.
시각화 분석과 결과보고서 작성, 그리고 마케팅 전략 수립 |
25강. 직관적인 데이터 파악 및 통찰을 위한 시각화 분석
26강. 챗GPT를 이용한 시각화 분석 실습 27강. 챗GPT와 감마 AI를 이용한 결과보고서 작성 28강. 생성형 AI를 이용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
실습
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