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평범한 것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내부 브랜딩으로 임직원들이 자사 브랜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실행에 옮길 때,

고객은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통해 가치를 느낍니다.”

_밸류닥터 구자룡

▶ 교육대상

B2B 기업 및 공기업 임직원 및 실무자

▶ 교육목표

– 디지털 시대에 기업 브랜드 경영이 왜 필요한지 이해한다.

– 기업 브랜딩을 통해 임직원의 가치와 고객의 거치를 극대화하는 이유와 방법을 이해한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이해하고 브랜드 설명문과 슬로건을 개발한다.

– 내부 브랜딩의 의미를 이해하고 전사 차원의 내부 브랜딩을 위한 조직문화를 형성한다.

– 기업 브랜딩을 위해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고 어떻게 브랜딩 하는지 알게 된다.

– 임직원 모두 부캐(부 캐릭터)를 만들고 개인 브랜딩을 위한 슬로건을 개발한다.

▶ 특장점

– 브랜드 경영과 브랜딩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

– 브랜드 방향성, 설명문, 슬로건 등 실습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및 업무에 활용

– 조별 및 개별 워크숍을 통해 실제 필요한 요소를 개발

▶ 교육시간

총 14시간(1일 7시간 기준) /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가능

▶ 커리큘럼

교육 주제

교육 내용

교육 방법

교육 시간

1.

브랜드 경영과

자사 브랜드

자사의 브랜드 현환 파악

브랜드, 브랜드 경영,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 이해

브랜드 경영이 필요한 이유

브랜딩 사례(캐터필러 등)

강의

토의

사례

2.0H

2.

브랜드와 브랜딩 전략

브랜드와 밸류체인(브랜드는 고객 경험의 합)

브랜드 시스템의 이해

브랜드 구조 전략

브랜드 구조 전략 사례 (포스코, 두산, 삼성 등)

강의

토의

사례

2.0H

3.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정체성(본질적 정체성과 구성적 정체성)

자사의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설명문과 브랜드 슬로건 및 사례

(실습) 자사의 브랜드 설명문 작성 및 슬로건 개발

강의

토의

사례

실습

2.0H

4.

브랜드 전달

브랜드 전달 시스템

브랜드 전달 시스템 사례(고어텍스 등)

성분 브랜딩 및 사례(ABB 등)

고객 접점과 고객 경험 관점의 브랜딩

강의

토의

사례

2.0H

5.

내부 브랜딩

내부 브랜딩

디지털 시대, 내부 브랜딩 필요성

내부 브랜딩 사례(금호석유화학 등)

(실습) 작성한 브랜드 설명문 구현을 위한 우리의 역할

강의

토의

사례

실습

2.0H

6.

개인 브랜딩

개인 브랜딩 : 기업 브랜드는 개인 브랜드의 합

디지털 시대, 개인 브랜딩 필요성

개인 브랜드의 정체성과 브랜드 콘셉트

(실습) 개인 브랜드 설명문 작성 및 슬로건 개발

강의

토의

사례

실습

2.0H

7.

브랜드 자산 구축과

브랜드 관리

브랜드 자산과 우회축적

브랜드 구축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자산 측정 및 평가

브랜드 관리와 재활성화

강의

토의

사례

2.0H

▶ 강의 커리큘럼 다운로드

브랜드 경영과 내부 브랜딩_과정 제안(구자룡).pdf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