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클) 직장 없는 시대에 나를 전문가로 브랜딩 하는 방법
2022년 2월 밀리의서재에서 밀리오리지널로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을 기반으로 인클에서 마이크로 러닝 방식으로 총 14강을…
2022년 2월 밀리의서재에서 밀리오리지널로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을 기반으로 인클에서 마이크로 러닝 방식으로 총 14강을…
코로나 팬데믹이 가져온 변화 중 하나가 급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전환이다. 가히 패러다임 시프트라고 해도 될 정도로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미…
DT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아예 신입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시간에 걸쳐 신입 연수과정에 넣고 있다. 이번 과정은 한국금융연수원의 DT…
작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총 다섯 차례 공무원 대상으로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의를 했다. 올해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바탕으로 좀…
3월 첫 주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듯 청년 대상으로 직장 없는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주문화관광재단의 요청으로…
1월은 신입사원 연수의 계절이다. 변화 속에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이 또한 큰 기쁨이다. 신입 직원 대상의…
어느 순간 우리들의 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단어가 웰니스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1961년 미국 의학자 헐버트 던(Halbert L. Dunn) 박사가…
브랜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B2B 브랜드라고 해서 예외가 될 수 없다. 다만 B2B 기업은 사업의 특성상 B2C 기업만큼…
이 책은 “전문가의 미래, 나를 브랜딩하라”의 칼럼 12편을 수정 및 보완하고 남다른 브랜딩을 한 12명의 전문가를 추가적으로 인터뷰하여 정리한 내용을…
이 책은 지난 2000년부터 지금까지, 최근 20년 동안 국내에 출간된 경제경영서 중 우리 사회에 큰 파장을 주었거나 지금 다시 읽어도…
2019 KICOX-KPC 충북권산업단지클러스터연합회 지식포럼 과정의 CEO 북클럽 첫번째 테마로 최근 개정판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도서로 강연 2019.05.30. 오송…
마클, 구독경제, 지금 당장 공부하라, 2019.05.22. 코엑스 구독경제의 핵심은 데이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