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강원랜드의 사내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전반에 대해 4과목/각 8강으로 총 32강을 각 25분 분량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각각 문제를 출제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사내에서만 사용하는 동영상 강의였다.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것이지만 체계적인 과정으로 과정 종료 후 자격시험 통과자에 대해 자격 증서(강원랜드…

Continue reading
에서 새로운 미래를 생각한다

<대한민국 인구 트렌드>에서 새로운 미래를 생각한다

<책 개요> 대한민국 인구 트렌드, 전영수, 블랙피쉬, 2022. <훔치고 싶은 한 문장> “미래를 읽는 눈은 결코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 체계적 훈련과 끈질긴 사고는 물론 지적 호기심과 열정이 필요하다. 또 추측보다는 예측이 좋다.” “숫자의 양적 변화만큼 기호의 질적 변화도 인구 변화의…

Continue reading
과 내생적 발전

<지역재생의 진실>과 내생적 발전

<책 개요> 지역재생의 진실, 정윤성, 씽크스마트, 2022. <훔치고 싶은 한 문장> 자기 지역에 긍지를 가지고 독자적인 문화, 정체성을 쌓아가며 ‘로컬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노력이야말로 지역 재생의 ‘본령’이다. <리뷰> 이 책에서 다룬 지역 발전과 관련한 대부분의 사례는 일본 사례다. 저자가 일본에 방문연구원으로…

Continue reading
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과 지역경제 활성화

<책 개요>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 김영수, 정의홍, 김우현, 이성일 저, 클라우드나인, 2018. <훔치고 싶은 한 문장> 로컬을 브랜드화하거나 새로운 로컬 브랜드로 리포지셔닝 할 때는 항상 그 브랜드 가치 내지 브랜드 정체성이 새로운가(new), 경쟁 로컬과 다른가(different), 그 로컬이 가지고 있는…

Continue reading
를 위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한반도 평화와 개성공단의 미래>를 위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책 개요> 백일순 등, 한반도 평화와 개성공단의 미래, 앨피, 2021. <훔치고 싶은 한 문장>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과감한 정책적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발휘해야 하는 시점이다. <리뷰> 개성공단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여러 연구들의 편집본이다. 개성공단 중단…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