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ent
- NBRC
♦ Background
-
지방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나 지수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브랜드 구축 활동 및 상대적인 비교평가가 어려운 실정
♦ Object
-
지방브랜드의 자산요소를 평가 및 지수화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방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경쟁력 지표를 제공
-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주민, 관광객, 투자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함
♦ Solution
-
종합적인 지방브랜드 경쟁력 진단과 브랜드자산 평가
-
구조방정식과 PLS분석을 통한 통계적 검증
-
지방브랜드 경쟁력 영향 요인 파악 및 활용
♦ Result
- 2014 KLB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