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ang_icj_1927


고양시에서 <2015년 민선6기 주요 현안사항 워크숍>을 양평군 강하면에 있는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있었는데, 여기에 특강으로 [고양시 도시브랜드 현황과 발전방안]이라는 주제 강연을 했습니다.(2015.02.27)

특히 이번 강의는 도시브랜드와 관련하여 뭔가 부족한 1%를 해결하기 위한 간부급 워크샵이었기 때문에 준비과정에서 현재 고양시의 도시브랜드 현황들을 정밀하게 진단해본 결과와 그 동안 도시경쟁력평가 및 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 등에 대한 고양시 분석결과를 다시 검토하여 워크샵의 기초자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강의의 주요 내용

– 브랜드, 브랜딩, 도시 브랜딩

– 고양시 도시 브랜드의 경쟁력

– 고양시 도시 브랜드의 발전방안

결과적으로 도시 브랜딩은 민/관, 그리고 리더와 실무자 모두 한 방향으로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고유의 정체성과 미래의 핵심가치를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야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강의교재 다운로드 : http://www.slideshare.net/KooJaRyong/201502wbkey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