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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 한국디자인진흥원/산업자원부

 

Background 

  • 국가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을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육성 및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함

  • 해외의 경우 민간 혹은 민·관 합작 형태로 조직을 설립하여 자국의 산업 보호와 체계적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국내의 경우 글로벌 브랜드 육성과 관련된 사업들이 여러 기관에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본 사업의 목적과 명칭, 방법을 명확히 규정할 필요성이 있음

 

Object

  •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글로벌 명품 브랜드 육성 사업에 대한 운영 방안을 수립하여 우수한 명품 브랜드 육성

 

Solution

  • 해외 선진국가의 브랜드 육성사업에 대한 정책연구 및 사례 분석

  •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명품(고급) 브랜드 육성 사업의 방향 설정 

  • 선진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 적합한 운영조직 설립 및 운영방안 수립

 

Result

  • 글로벌 브랜드화 지원 타당성 분석
  • 지원사업의 방향성 정립
  • 운영조직 구축 및 설립 방안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