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eong-mark1

 


Client 
  • 안성시

 

Background 

  • 지방분권화, 주5일 근무 등의 영향으로 각 자자체들은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지역 상품 가치를 높이는 등 지역 정체성을 부각시킬 목적으로 지역브랜드를 개발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 안성마춤, 바우덕이 캐릭터와 더불어 안성시를 대표할 상징체계를 만들어 안성시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내부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안성시의 비전, 목표 및 그에 따른 슬로건, CI를 개발함

 

Object

  • 대외적으로 안성에 대한 일관성있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하여 관광객수, 지역 상품 판매 매출을 높이기 위함

  • 대내적으로 안성시민의 애향심 및 자부심, 단결력을 높이며, 나아가 전입예정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여 전입인구를 높여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의 토대가 되도록 함

 

Solution

  • 지역/제품 특성 분석

  • 지역/브랜드 비전 분석

  • 경쟁 커뮤니케이션 분석

  • 소비자 가치 분석

 

Result

  • 도시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 안성시 비전 2021 설정
  • 도시브랜드 발전전략 수립 및 중점과제 도출
  • 도시슬로건 개발 : 안성맟춤도시 안성[City of Masters, Anseong]
  • 도시아이덴티티(CI)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