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Brand Power는 소비자들이 사고 싶은 상품을 검토할 때 구매 후보에 들어가는 브랜드(Evokes set)의 영향력으로 파워가 있는 브랜드는 계속적으로 구매될 가능성이 높음. 브랜드 파워를 보다 체계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브랜드 자산(Brand Equity)과 브랜드 활동(Brand Activity) 측면으로 차원을 나누어 측정함
- 브랜드 자산 : 지금까지의 마케팅 및 광고 활동 등의 축적에 의해 얻어진 브랜드로열티 및 브랜드관계
- 브랜드 활동 : 현재 행해지고 있는 마케팅 및 광고 활동 등에 의한 브랜드차별화 및 브랜드호감도
♦ 주요 내용 :
- 측정 모델링
- 측정지표의 개발
- 측정결과의 평가
♦ 측정 모델
♦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