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itar-image2

 


♦ 레미탈 브랜드 소개

한일시멘트가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레미탈’은 건축물의 외부 마감자재에 있어 시멘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멘트와 모래, 특성 강화제 등을 미리 혼합한 상태로 건축현장에 공급되는 시멘트 2차제품이다.

기존 시멘트를 사용한 공사에 비해 품질이 월등하고 대규모 기계화 시공을 통해 공기를 단축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레미탈은 매년 10% 이상씩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 ‘레미탈’은 시장점유율이 70%가 넘고 있으며, 건축현장에서는 마치 보통명사처럼 불리울 정도로 압도적인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다.


Client

  • 한일시멘트

 

Background

  • 카테고리 선점 후의 브랜드 관리 미흡
  • 여가생활의 다양화 및 DIY 족의 증가

  • 친 환경 소재에 대한 니즈 증대

  • 브랜드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강화

  • 성분 브랜딩(Ingredient Branding)의  필요성 증대(Intel, Lycra, WiseView)

  • 브랜드 정교화를 위한 내부 전문가의 부재

 

Object

  • 레미탈 브랜드의 정교화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및 실행방안 수립

  • 국내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육성

 

Solution

  • Brand Image Analysis

  • Brand Identity Analysis

  • Brand Positioning Analysis

  • Brand Power Measurement

  • Brand Identity Elaboration

  • Strategic Brand Management

 

Result

  • 시장 환경 분석 및 브랜드 조사를 통한 브랜드 진단

  • 레미탈의 브랜드 포지셔닝 방향 설정

  • 레미탈 브랜드의 정교화(컨셉 및 핵심가치, 슬로건 등) 개발

  • 전략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계획 수립(장기전략)

  • 통합적인 브랜드 활동 계획 수립(단기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