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미탈 브랜드 소개
한일시멘트가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레미탈’은 건축물의 외부 마감자재에 있어 시멘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멘트와 모래, 특성 강화제 등을 미리 혼합한 상태로 건축현장에 공급되는 시멘트 2차제품이다.
기존 시멘트를 사용한 공사에 비해 품질이 월등하고 대규모 기계화 시공을 통해 공기를 단축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레미탈은 매년 10% 이상씩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 ‘레미탈’은 시장점유율이 70%가 넘고 있으며, 건축현장에서는 마치 보통명사처럼 불리울 정도로 압도적인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다.
♦ Client
- 한일시멘트
♦ Background
- 카테고리 선점 후의 브랜드 관리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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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생활의 다양화 및 DIY 족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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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 환경 소재에 대한 니즈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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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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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분 브랜딩(Ingredient Branding)의 필요성 증대(Intel, Lycra, Wis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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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정교화를 위한 내부 전문가의 부재
♦ Object
- 레미탈 브랜드의 정교화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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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및 실행방안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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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육성
♦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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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Imag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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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Identity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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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Positioning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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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Power 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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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Identity Elab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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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ic Brand Management
♦ Res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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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환경 분석 및 브랜드 조사를 통한 브랜드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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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미탈의 브랜드 포지셔닝 방향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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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미탈 브랜드의 정교화(컨셉 및 핵심가치, 슬로건 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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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계획 수립(장기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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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적인 브랜드 활동 계획 수립(단기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