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결핍을 충족시켜야

고객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맨의 기본적인 역량입니다.

▶ 교육대상

마케팅, 상품 기획, R&D, CS 등 현업 실무자

▶ 교육목표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검토하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비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텍스트 마이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정형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정량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고객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 창출 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 특장점

–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참여(슬라이도, 패들렛 활용)와 실습으로 높은 실재감

– 토의와 사례를 통해 고객이 바라는 잠재된 고객가치 도출

– 고객니즈를 직접 분석하는 실습을 통해 실무에 활용

– 1인 1노트북, 인터넷 연결과 엑셀 기반 데이터 분석 실습

– 워크숍으로 고객 가치 창출 방안을 직접 수립

▶ 교육시간

총 14시간(1일 7시간 기준) /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가능

▶ 커리큘럼

 

▶ 강의 커리큘럼 다운로드

첨부파일

고객가치창출을 위한 고객니즈분석_과정 제안(구자룡).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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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드릴 밸류닥터 구자룡입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 데이터 애널리스트.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마케팅 리서치>, <한국형 포지셔닝> 등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이코노믹리뷰와 브런치 등에 전문가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