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리터러시를 높여야 시장과 고객이 보인다.
♦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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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과 고객의 행동 특성에 대해 직접 설문조사를 하고 통계분석 결과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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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기획에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각화 하여 바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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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현장에서 직면하는 자사의 문제를 중심으로 실습하여 현업에서 바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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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 파악, 문제 해결, 효과적인 의사결정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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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를 활용한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누가 참여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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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브랜드, 신제품 담당자 및 관리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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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여 설득해야 할지 고민되는 기획자 및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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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내의 다양한 의견을 정량적으로 취합하고 분석하여 의사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실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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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갑자기 데이터분석을 통해 통찰을 해야 하는 마케팅 실무자(초보자)
♦ 실습은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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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1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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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연결과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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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 BI, Power Query는 수업시간에 설치, 구글 계정
♦ 강의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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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 마케팅, 시장조사, 설문지,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그리고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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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과정 : 2일, 14시간(교육 니즈에 따른 맞춤형 강의가 가능합니다. 7-21시간 내외)
♦ 강의 특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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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실무 적용을 위한 스몰 데이터부터 빅 데이터까지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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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설문조사, 크롤링, 데이터 분석, 시각화 등 컴퓨터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활용
♦ 강의 목표 및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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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그 결과를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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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 파악, 문제 해결, 효과적인 의사결정 등 데이터 기반 마케터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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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 데이터를 활용한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제공
♦ 교육 내용
♦ 강사 : 구자룡
- (현)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 (현)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서울특별시)
- Carlson Marketing Group Korea 이사/마케팅실장
-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 한국생산성본부, 멀티캠퍼스, 중소기업연수원 등 출강
- 저서
-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한빛비즈)
- 마케팅 리서치 : Market Sensing & Insight(형설출판사)
- 시장조사의 기술(리더스북)
- 한국형 포지셔닝(원앤원북스) 등
“바야흐로 데이터의 시대입니다. 그러나 실제 업무에 사용하려고 하면 딱 떨어지는 데이터가 없는게 현실이지요.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의 필수 조건입니다. 컴퓨터와 온라인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계분석을 실습하기 때문에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시대, 데이터 활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마케터 스스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역량을 강화하여 데이터 리터러시를 높여야 시장과 고객이 보입니다.”
♦ 문의 및 프로필 다운로드
♦ 출강이력
- 한국야쿠르트
- 한국교직원공제회
- 삼성전자, 삼성금융캠퍼스
- 한국생산성본부, 한국HR포럼 등
♦ 강의현장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