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강소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시장의 판을 깨고 새 판을 짜고자 하는 중소기업 CEO 대상의 [세계적 강소기업 사례와 성공요인] 특강 자료입니다. (2016.03.05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강의교안 다운로드 : 판을 깨서 세계적 강소기업을 만들자(구자룡 2016) from 마케팅&브랜딩 전문기관 밸류바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금융마케팅 DT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아예 신입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시간에 걸쳐 신입 연수과정에 넣고 있다. 이번 과정은 한국금융연수원의 DT…
공공 브랜드란 무엇인가 공공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12명의 저자들이 힘을 합쳐 <공공 브랜드란 무엇인가>를 출간했다. 저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 브랜딩"이란…
현명한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작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총 다섯 차례 공무원 대상으로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의를 했다. 올해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바탕으로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