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평범한 것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내부 브랜딩으로 임직원들이 자사 브랜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실행에 옮길 때,
고객은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통해 가치를 느낍니다.”
_밸류닥터 구자룡
▶ 교육대상
B2B 기업 및 공기업 임직원 및 실무자
▶ 교육목표
– 디지털 시대에 기업 브랜드 경영이 왜 필요한지 이해한다.
– 기업 브랜딩을 통해 임직원의 가치와 고객의 거치를 극대화하는 이유와 방법을 이해한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이해하고 브랜드 설명문과 슬로건을 개발한다.
– 내부 브랜딩의 의미를 이해하고 전사 차원의 내부 브랜딩을 위한 조직문화를 형성한다.
– 기업 브랜딩을 위해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고 어떻게 브랜딩 하는지 알게 된다.
– 임직원 모두 부캐(부 캐릭터)를 만들고 개인 브랜딩을 위한 슬로건을 개발한다.
▶ 특장점
– 브랜드 경영과 브랜딩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
– 브랜드 방향성, 설명문, 슬로건 등 실습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및 업무에 활용
– 조별 및 개별 워크숍을 통해 실제 필요한 요소를 개발
▶ 교육시간
총 14시간(1일 7시간 기준) /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가능
▶ 커리큘럼
교육 주제 |
교육 내용 |
교육 방법 |
교육 시간 |
1. 브랜드 경영과 자사 브랜드 |
–자사의 브랜드 현환 파악 –브랜드, 브랜드 경영,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 이해 –브랜드 경영이 필요한 이유 –브랜딩 사례(캐터필러 등) |
강의 토의 사례 |
2.0H |
2. 브랜드와 브랜딩 전략 |
–브랜드와 밸류체인(브랜드는 고객 경험의 합) –브랜드 시스템의 이해 –브랜드 구조 전략 –브랜드 구조 전략 사례 (포스코, 두산, 삼성 등) |
강의 토의 사례 |
2.0H |
3. 브랜드 정체성 |
–브랜드 정체성(본질적 정체성과 구성적 정체성) –자사의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설명문과 브랜드 슬로건 및 사례 –(실습) 자사의 브랜드 설명문 작성 및 슬로건 개발 |
강의 토의 사례 실습 |
2.0H |
4. 브랜드 전달 |
–브랜드 전달 시스템 –브랜드 전달 시스템 사례(고어텍스 등) –성분 브랜딩 및 사례(ABB 등) –고객 접점과 고객 경험 관점의 브랜딩 |
강의 토의 사례 |
2.0H |
5. 내부 브랜딩 |
–내부 브랜딩 –디지털 시대, 내부 브랜딩 필요성 –내부 브랜딩 사례(금호석유화학 등) –(실습) 작성한 브랜드 설명문 구현을 위한 우리의 역할 |
강의 토의 사례 실습 |
2.0H |
6. 개인 브랜딩 |
–개인 브랜딩 : 기업 브랜드는 개인 브랜드의 합 –디지털 시대, 개인 브랜딩 필요성 –개인 브랜드의 정체성과 브랜드 콘셉트 –(실습) 개인 브랜드 설명문 작성 및 슬로건 개발 |
강의 토의 사례 실습 |
2.0H |
7. 브랜드 자산 구축과 브랜드 관리 |
–브랜드 자산과 우회축적 –브랜드 구축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자산 측정 및 평가 –브랜드 관리와 재활성화 |
강의 토의 사례 |
2.0H |
▶ 강의 커리큘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