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12명의 저자들이 힘을 합쳐 <공공 브랜드란 무엇인가>를 출간했다. 저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 브랜딩”이란 주제로 로컬에 가치를 담는 방법을 기술했다. 공공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 그리고 로컬 브랜딩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각 장의 주제와 저자는 다음과 같다.
1장. 공공 브랜드의 철학과 개념(한국외국어대 김유경 교수, 부산대 김유신 교수)
2장. 강대국 경쟁시대의 국가 브랜딩과 공공외교(국립외교원 김태환 교수)
3장. 공공 조직경영과 브랜드관리(호서대 이준호 교수)
4장. 공공 브랜드와 문화 콘텐츠의 사례와 특징(한국외국어대 임대근 교수)
5장. 공공 PR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KPR의 김주호 대표, 김은용 전무)
6장 소셜 마케팅(피알원 조재형 대표)
7장. 공공 브랜드의 풍경(한림대 박재항 교수)
8장.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 브랜딩(밸류바인 구자룡 대표)
9장. 도시브랜드 전략의 이해(서원대 김병희 교수)
10장. 도시브랜드와 슬로건(상지대 이희복 교수)
언론기사
https://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7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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