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를 정확히 파악(마켓 센싱)하고,

고객의 니즈를 꿰뚫어 보는 통찰력이 있어야 합니다.

마켓 센싱과 통찰이 될 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 교육대상

마케팅, 브랜딩, 상품 기획, 디자인 직무 관련 임직원/실무자

▶ 교육목표

– 마케팅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마켓센싱과 통찰력을 이해할 수 있다.

– 수 많은 데이터(Small & Big Data)에서 진주를 발견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관찰 및 행동관찰(Observation, Tracking)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

– 질문(Questioning)으로 마케팅 관점을 바꾸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인터뷰(Interview)로 본질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마켓 테스트(Market Test/Experiment)로 빠르게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 고객개발(Customer Development)로 신시장을 만드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특장점

–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참여(슬라이도, 패들렛 활용)와 실습으로 실재감이 높다.

– 사례분석을 통해 통찰력을 개발할 수 있다.

– 그룹토의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생각하고, 토의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통찰하도록 한다.

▶ 교육시간

총 14시간(1일 7시간 기준) /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가능

▶ 커리큘럼

 

▶ 강의 커리큘럼 다운로드

마켓 센싱 역량강화(마케팅 통찰력 개발)_과정 제안(구자룡).pdf

파일 다운로드


강사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여러분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드릴 밸류닥터 구자룡입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 데이터 애널리스트.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마케팅 리서치>, <한국형 포지셔닝> 등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이코노믹리뷰와 브런치 등에 전문가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 구자룡 강사의 상세 프로필

http://valuevine.kr/archives/staff-member/koojary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