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ent
-
KT&G
♦ Background
-
PL법의 시행, 금연운동의 전개 등 마케팅환경의 변화
-
(초)슬림 시장에서의 선도브랜드로서 브랜드 파워 강화 필요
-
(초)슬림 시장의 공사 신제품 출시 예정(클라우드 나인)
♦ Object
-
예상되는 ESSE의 이미지 손실에 대비한 전방위적 브랜드전략 구사로 기존 고객의 이탈 최소화
-
신규 라인확장을 통한 브랜드 시너지 확대로 브랜드 자산 증대
-
(초)슬림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서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
브랜드 확장전략에 따른 위험부담 경감 및 잠재적 성공가능성 극대화
♦ Solution
-
ESSE브랜드의 라인확장전략 타당성 검토
-
신제품의 컨셉 도출
-
신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수립 : ESSE Original 브랜드와 라인확장 브랜드의 연계성과 차별성 제시
-
확장 브랜드의 네임으로서 “라이트(lights)” 적합성 검토
-
효과적인 신규 브랜드 출시 전략
-
Communication 전략
♦ Result
-
라인 확장 브랜드 ‘ESSE Lights’ 출시 및 신제품 개발
-
신제품 출시 이후 1년만에 전년대비 2배의 매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