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 AD(V)


Client 

  • KT&G

 

Background 

  • PL법의 시행, 금연운동의 전개 등  마케팅환경의 변화

  • (초)슬림 시장에서의 선도브랜드로서 브랜드 파워 강화 필요

  • (초)슬림 시장의 공사 신제품 출시 예정(클라우드 나인)

 

Object

  • 예상되는 ESSE의 이미지 손실에 대비한 전방위적 브랜드전략 구사로 기존 고객의 이탈 최소화

  • 신규 라인확장을 통한 브랜드 시너지 확대로 브랜드 자산 증대

  • (초)슬림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서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 브랜드 확장전략에 따른 위험부담 경감 및 잠재적 성공가능성 극대화

 

♦ Solution

  • ESSE브랜드의 라인확장전략 타당성 검토

  • 신제품의 컨셉 도출

  • 신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수립 : ESSE Original 브랜드와 라인확장 브랜드의 연계성과 차별성 제시

  • 확장 브랜드의 네임으로서 “라이트(lights)” 적합성 검토

  • 효과적인 신규 브랜드 출시 전략

  • Communication 전략

 

Result

  • 라인 확장 브랜드 ‘ESSE Lights’ 출시 및 신제품 개발

  • 신제품 출시 이후 1년만에 전년대비 2배의 매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