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칼럼] 강력한 브랜드는 고객의 체험에서 시작 된다

[브랜딩 칼럼] 강력한 브랜드는 고객의 체험에서 시작 된다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소비자들은 과거의 체험으로 인하여 그 브랜드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기 때문에…

read more
[수요 산책] 낯선 서울브랜드서 찾는 가능성

[수요 산책] 낯선 서울브랜드서 찾는 가능성

아래 글은 서울경제에 기고한 것입니다.( 2015-12-08)   혹평 쏟아진 'I·SEOUL·U'… 새로움에 대한 거부감 큰 탓  …

read more
[브랜딩 칼럼] 브랜드의 힘은 스토리에서 나온다

[브랜딩 칼럼] 브랜드의 힘은 스토리에서 나온다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처음처럼’은 술 마신 다음날에도 몸 상태가 원래대로 환원된다는 의미의 알칼리 환원수 소주이다.…

read more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에 대해… 제로그램의 백패킹 윤리지침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에 대해… 제로그램의 백패킹 윤리지침

1~2년 전에 이 회사의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 캠핑용품 매장에서 판초 타프를 구매하면서 구매의…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