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이제는 입소문(口傳)이 아니라 손소문(手傳)의 시대?

[마케팅 트렌드] 이제는 입소문(口傳)이 아니라 손소문(手傳)의 시대?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2012년 한해의 시작과 끝이 가장 극명하게 달랐던 한 사람, 한국인의 한 사람에서…

read more
[마케팅 트렌드] 공짜로 나누어 주고도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마케팅 트렌드] 공짜로 나누어 주고도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공짜 마케팅(free marketing)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많이 팔기위해 그 제품이나…

read more
[마케팅 트렌드] 소셜미디어는 새로운 마케팅 도구일까?

[마케팅 트렌드] 소셜미디어는 새로운 마케팅 도구일까?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이제 소비자들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갖게 되었고, 직접…

read more
[브랜딩 칼럼]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진짜 이유는?

[브랜딩 칼럼]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진짜 이유는?

글. 구자룡(밸류바인 대표/경영학박사) 마케팅은 소비자를 이해하고 시장을 파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런데 이 간단한 원리를 실천하는…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