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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 한샘

 

Background 

  • 소비자들의 고품질 및 고급이미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나 한샘의 고급이미지는 갈수록 약해지고 있음

  • 일반 가정용 가구를 한샘인테리어 브랜드로 판매 됨으로써 ‘한샘’과 ‘한샘인테리어’ 브랜드 및 채널 상에서 혼란 야기

  • 부엌가구 브랜드 ‘한샘’을 중심으로 기업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으나 장래 토탈 홈 인테리어 사업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현재의 부엌 브랜드 ‘한샘’을 계속 사용할 경우 기업브랜드와 혼란 야기

 

Object

  • 시장 및 경쟁 환경에 대한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현재 한샘 브랜드의 포지션 및 브랜드 파워를 파악

  •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업 내 역량을 바탕으로 이상적인 포지셔닝 방향을 설정

  • 기업 브랜드를 재구축하고, 나아가 개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수행

 

Solution

  • Brand Positioning
  • Brand Architecture
  • Brand Diagnosis

 

Result
  • Strategic 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Strategy
  • Brand Equity Evaluation